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

국립부산국악원 | Busan National Gugak Center

토요신명

주메뉴

서비스검색

누리집 안내지도

누리집 안내지도 닫기

참여/알림

언론보도자료

문화가 있는 수요일, 국악으로 감성충전해요~
작성자
국립부산국악원
작성일
2020.10.07
조회수
34
첨부파일

문화가 있는 수요일, 국악으로 감성충전해요~

‘사회적 거리두기’와 함께 하는 슬기로운 문화생활!  

국립부산국악원, 온택트(Ontact) <슬기로운 온라인 국악생활> 즐기자!

 

 

□ 국립부산국악원(원장 김경희)은 9, 10월 매주 수요일, 온라인을 통한 공연다시보기 <슬기로운 온라인 국악생활>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.

     

집콕 문화생활 즐기자! 매주 수요일, 온라인으로 공연 다시보기!

□ 국립부산국악원은 지난 3월부터 ‘코로나 19’로 지친 국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온라인 공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다. ‘슬기로운 온라인 국악생활’은 전통예술공연 관람 기회를 확대하고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국악을 관람할 수 있도록 마련한 온라인 콘텐츠이다.

     

지치고 우울했던 여러분의 오늘을 위해 마련한 흥과 신명의 연희마당

□ 9․10월에 진행하는 온라인 공연다시보기는 ‘가을연희특집’으로 국립부산국악원 연희부의 신명나는 재주로 전통예술의 흥을 전하고자 한다. 다시 보는 공연은 ‘부산농악’, ‘무을농악’, ‘웃다리농악’ 등 지역의 대표농악을 무대화한 정기공연과 선조들이 마당에서 즐겼던 전통 연희와 재담의 한판놀음을 다양하게 보여준다.

     

□ 온라인을 통한 공연콘텐츠로 코로나19 위기에 지쳐있는 국민들에게 위로가 되길 바라며, 전통예술을 보다 다양한 통로로 쉽게 접할 수 있는 관람환경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자 한다. 연희부 영상콘텐츠는 9,10월 매주 수요일 오후 3시, 국립부산국악원 SNS(인스타그램, 페이스북, 유튜브, 블로그)에 업로드 되며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.

     

□ 지난 7월, 8월에는 문화바캉스를 위한 콘텐츠로 국․내외 관광객들에게 전통문화예술을 전했던 한류상설공연 중 <천생연분> 시즌1, 2를 연재했다. 또한, 국립부산국악원은 공연다시보기 콘텐츠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공연장을 방문하지 못한 관람객을 위해 ‘국악방송’과 협업하여 성악단 정기공연 <성(聲), 찰(察) Ⅱ>과 무용단 기획공연 <영남춤 진경화> 등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한바 있다.

 


공연일정

공연예매

공지사항